http://www.dazedkorea.com/fashion/article/805/detail.do

 

DAZED KOREA 데이즈드 코리아

패션 전문잡지, 스타일, 뷰티, 컬처, 화보, 아트 등 정보 제공.

www.dazedkorea.com

 

 

 

2020/01/31 

 

 

당신의 이름으로 활동하다 브랜드 네임을 윈도우센이라고 정했다. 계기가 무엇인가.
윈도우센은 'Windows' 'Sen'을 더한 단어다. 윈도우는 대부분 사람이 알고 있듯 컴퓨터 시스템을 의미한다. 센은 내 이름의 일부이고. 나에게 윈 도우센은 두 가지 의미를 지닌다. 하나는 윈도우 프로그램처럼 레트로 하지만 퓨처리스틱한 것. 대부분 윈도우 시스템의 디테일에서 영감을 받기 때문이다. 예를 들면 다이얼로그 박스의 색 같은. 다른 하나는 나의 개인적 세계를 보여줄 수 있는 창문을 열고 싶다는 의미다.

 

 

당신을 포함해 중국 디자이너나 포토그래퍼 등이 각광받고 있다. 중국 디자이너만이 지닌 힘은 무엇이라고 생각하나.
사실 디자이너의 국적에 크게 신경 쓰지 않는다. 요즘 디자이너는 모두 국 제적이고, 다양한 문화를 혼합하는 것이 세계적 특징이다. 그래서 당신이 어디에서 왔는지도 상관없다. 중국 디자이너들의 힘에 관해 말해야 한다면야망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. 우리 세대의 중국 디자이너는 국제부 대에서 스스로를 증명하고 싶어 한다. 중국의 퓨처리즘에 대해서는 어떻게 말해야 할지 잘 모르겠다. 내가 다른 디자이너를 대변할 수 없기 때문이고, 중국 디자이너들은 각자 자신의 색과 다양한 방향성을 지녔다고 생각한다..

 

 

Text Hyun Kukseon

+ Recent posts